[교육청] 2015 Wee센터 여름방학 또래관계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정 : 0000-00-00 00:00:00
『또래와 함께 하는 행복한 동행』
2015 Wee센터 여름방학 또래관계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 경기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 Wee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3일을 시작으로 8월13일까지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또래관계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소시오드라마를 통한 사회성향상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학생들은 ‘내가 보는 나 vs 친구가 보는 나"를 가면에 그려보며 친구들에게 비춰지는 새로운 나의 모습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또래관계에서 느끼는 불편한 상황과 그때의 감정을 풍선에 그려보면서 그동안 억압했던 부정적 감정을 올바르게 표출하고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 마지막 시간에는 ‘소금 병 만들기" 활동을 통해 대인관계에 필요 한 덕목을 상징적인 색깔 소금으로 표현함으로서 나의 마음에 잘 간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위해 ‘사랑, 배려, 양보, 칭찬"등을 실천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보 다 적극적이고 행복한 또래관계를 위한 나의 모습을 점검하는 의 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집단상담에 참여한 김00학생은 "친구들에게 다가갈 때 그동안 장난 치고 놀리는 것으로 친근감을 표현했지만 앞으로는 친구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친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더 배려하고 칭찬해 주면서 친구들과 더욱 사이좋게 지내야겠다."고 말했다.
- 또한 동일한 시간대에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시오 드라마를 통한 대인관계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중학생 집단에서는 역할 연기를 하며 상대방의 생각과 입장을 충분히 경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타인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위해 함양해야 할 여러 가지 마음들을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여름방학동안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으로 또래관계 및 사회성향상 프로그램과 더불어 꿈키움멘토 활동 등 학업중단을 예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교우관계를 맺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