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행복한 학교급식 위한 영양(교)사 전문성 향상 연수

입력 : 2015-08-11 15:12:00
수정 : 0000-00-00 00:00:00

행복한 학교급식 위한 영양(교)사 전문성 향상 연수

 

○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11일~13일, 영양(교)사 60여 명 대상 직무능력 향상 연수 실시
○ 영양 교육법, 학습자료 제작법 등 직무 강의, 주제별 모둠활동 등

 

*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학교에 근무하는 영양사와 영양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급식을 위한 <전문성 향상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학교 급식의 실무자로서 전문적인 지식 습득과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 첫날 경기교육의 ‘학생중심·현장중심" 급식정책에 대한 신점연 사무관의 강의를 시작으로, 감사 지적사례를 통해 청렴한 학교 급식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아본다. 그리고 학생 건강을 위한 우리들의 역할, 잔반 및 나트륨 줄이기, 우리 학교만의 밥도둑 레시피 등 주제별 모둠활동을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 12일에는 행복 급식을 위한 대화법, 안전한 급식실 만들기, 영양 교수법, 학습자료 제작법 등에 대한 전문 강의로 진행된다. 방과 후에는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와 예쁜 손글씨 배우기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 마지막 날에는 ‘친환경 급식과 식단 설계, 학교 급식 위생관리" 과목과 ‘학교 현장의 노무관계"과목 중, 연수생이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게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된다.

 

* 경기도율곡연수원 성기선 원장은 "앞으로도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직무연수를 개설하여 현장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