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수정 : 0000-00-00 00:00:00
‘사람책"과 마주앉아 이야기해 보세요
경기평생교육학습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꿈이 자라는 도서관, 북(Book)적 북(Book)적 책 축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개최
○ 진로, 심리, 건축 등 11개 분야의 다양한 사람책을 만나는 휴먼라이브러리 운영
*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강규철)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9월 한 달간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꿈이 자라는 도서관, 북(Book)적 북(Book)적 책 축제"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에는 9월 11일(금) 평생교육학습관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휴먼라이브러리를 개최한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이 주최?주관하는 휴먼라이브러리는 사회운동가 로니 에버겔이 2000년 덴마크에서 처음 시작한 것으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듯 "사람책"을 대출해 서로 다른 사람들이 마주앉아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나눔ㆍ소통ㆍ공감으로 사람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로, 심리, 건축 등 11개 분야의 도시농부, 성악가, 미술치료사, 헤어디자이너, 건축설계사, 청소년지도사, 동화작가 등 다양한 사람 책을 만나볼 수 있다.
- 추석연휴를 제외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2층 강당에서 역사와 책에 관련된 영화를 상영하며, 9월 17일에는 어린이 50명을 대상으로 ‘로버트 권, 아저씨의 신기한 마술이야기" 를 공연한다.
-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나도 화가처럼, 명화가 담긴 아트파우치 만들기"와 ‘책 안에 담은 추석, 북아트 만들기" 등 체험학습도 운영한다.
-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 (http://www.gglec.go.kr) 공지사항과 기획정보부 전화(☎031-259-1091)로 문의하면 된다.
* 이외에도 학부모와 일반인 100명을 대상으로 ‘조선의 건국과 정도전(조선후기를 움직인 사건들)"을 이야기하는 신병주 교수의 인문학 특강과 ‘독서, 내 아이와 함께"라는 주제로 김성현 작가의 독서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