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국 최초 진학정보지‘꿈을 만드는 진로진학 교실’창간호 발행

입력 : 2015-09-03 12:56:00
수정 : 0000-00-00 00:00:00

교실로 온 진학 편지 읽으며 진학 준비해요     

전국 최초 진학정보지‘꿈을 만드는 진로진학 교실"창간호 발행

 

<주요내용>

○ 학생 스스로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 교실에 전달

○ 대학·전문대학 입학 정보, 전형 준비 등 다양한 진학 정보 제공   

○ 입시 경험 많은 경기도진로진학센터 대입상담 현직 교사단이 집필

○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하여 진로진학 관련 질의응답 자료 온라인 확인 가능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전국 최초로 9월 3일 진학정보지‘꿈을 만드는 진로진학 교실"창간호를 발행했다.

 

- ‘꿈을 만드는 진로진학교실(이하 꿈진)"은 학생이 스스로 진로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대입 모집시기별·전형유형별 정보, 학과 소개와 진로 전망, 전공별 교육과정 안내 등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소개하며, 입시 경험이 많은 경기도진로진학센터의 대입상담교사단이 집필진으로 참여한다.

 

- 매주 목요일 발행하여 경기도내 고등학교 교실에 전달하고,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oedu.kr)에도 게재하며, 정보무늬(QR코드) 연동시스템을 통해 매호에 소개한 질문의 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 이번 ‘꿈진"에는 수시모집에 대한 일정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9월 9일부터 시작되는 수시 전형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진학레터 발행의 의미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학생이 찾기 힘든 신뢰도 높은 입학정보만을 엄선하여 학생에게 제공함으로써 입시 혼선을 예방하는 한편, 학생 스스로 대입정보를 찾고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내년에는 3월부터 발행하여 학생 스스로 대입을 시기별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꿈진"창간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