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검산초] 채소 과일 교실 보도자료

입력 : 2015-10-05 12:57:00
수정 : 0000-00-00 00:00:00

" 채소 과일 내게 맡겨라 "

- ‘채소 과일 교실"농산물 영양교육 실시  -

 

 

 검산초(교장 김규성)는 10월 5일(월요일) 오전 10시50분부터 12시20분 까지 다목적실에서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소 과일 교실"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바른 채소 과일 섭취를 통해 학생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농촌진흥청과 한국작물보호협회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영상교육을 시작으로 농산물의 정의 및 중요성, 작물보호의 올바른 사용법,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농약 잔류허용기준, 가정에서 농산물에 남은 올바른 잔류 농약 제거 방법 등 식생활에서 우리가 거의 매일 접하는 채소나 과일의 유익한 내용을 알게 되었다.

 

 영상교육이 끝나고 간단한 ○× 퀴즈를 풀어 본격적으로 골든벨에 출전할 인원을 선별하였다. 초반에 탈락한 어린이들의 참여의식을 높이고자 다시 기회를 주는 패자부활전도 진행되었다. 패자부활전을 할 때는 온 몸을 던져 처음에 퀴즈를 풀 때 보다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교육 현장의 분위기는 매우 뜨거웠다. 

 

 최후의 1인 직전에 탈락한 한 학생은 "끝까지 맞추지 못한 게 아쉽지만 집에 가서 엄마에게 오늘 배운 내용을 알려줘야겠다."고 말해 배운 내용을 잊지 않고 실천에 옮기려는 의지를 보였다. 

 

 허미애 영양교사는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느끼며 "학교에서 친환경 농산물로 급식을 하고 있지만 아이들이 친환경 농산물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고 편식 없는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