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금향초] 흡연예방 교육주간 운영

입력 : 2015-10-08 16:10:00
수정 : 0000-00-00 00:00:00

" 내뿜은 담배연기, 사라지는 우리가족 "

- 금향초, 흡연예방교육주간 운영 - 

 

* 금향초등학교(교장 이민석)는 흡연예방중심학교로써 10월 첫 주를 흡연예방교육주간으로 흡연예방문구 공모전, 금연 신문 만들기, 부채꾸미기, 뮤지컬 공연 등의 행사를 실시해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흡연의 피해와 금연실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담배가 어떠한 물질로 만들어졌는지와 흡연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금연의 이점에 대해 이해하도록 진행되어진 교육 후 만들어진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함으로 교육에서 느꼈던 금연의 중요성을 잊지 않도록 하였다.

 

5학년, 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된 뮤지컬은 참여적인 형식으로 흡연을 유혹당하는 학생이 주인공으로 진행되어 흡연폐해를 현실적이고 실감나게 학생들이 간접 체험할 수 있어 배움의 즐거움이 배가가 되었다. 쉽고 재밌게 흡연의 폐해를 알게 하였고 앞으로 다가 올수 있는 흡연의 유혹에 대해 미리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알 수 있게 하였다.

 

- 흡연예방주간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이민석교장선생님께서는 "꾸준한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배운 금연내용을 잘 실천해 자신의 몸을 진정 사랑할 줄 아는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자라는 금향초등학교 학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