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양파주 공동육아 대안교육 한마당
수정 : 0000-00-00 00:00:00
2015 고양파주 공동육아 대안교육 한마당
이달 24일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분수대서 개최
고양 파주지역의 공동육아 어린이집과 대안학교, 그리고 이 지역 교육, 문화 단체들이 함께 하는 ‘2015 고양파주 공동육아 대안교육 한마당’이 오는 10월 24일(토)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열린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전시/홍보’, ‘체험’, ‘놀이’ 마당 등으로 진행되며, 호수공원 곳곳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하루 종일 펼쳐진다.
전시/홍보마당에서는 다양한 육아, 교육 연대 활동을 해온 공동육아 어린이집들과 대안학교들의 일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평소 공동육아와 대안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부모라면 이날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하며 많은 궁금증을 풀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 마당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자연물과 폐품을 이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전래 놀이와 공동체 놀이들이 펼쳐지는 놀이 마당도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와 별도로 직접 만들어 온 작품들과 음식들을 파는 장터, 엄마들이 준비해 공연하는 인형극, 대안학교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다양한 공연들도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한마당에 참여한 아이들, 부모, 지역단체, 시민들이 모두 함께 하는 강강술래 등 대동마당을 끝으로 오후 5시에 마무리된다.
고양파주 공동육아 대안교육 한마당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지속되어 온 행사로서 부모들과 아이들이 함께 마을, 교육 공동체를 가꾸어 나가고 지역에 그 뜻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중요한 지역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양파주 공동육아 대안교육 한마당 박준성 준비위위원장은 “고양파주 공동육아 대안교육한마당은 이 행사를 통해서 고양파주지역의 공동육아와 대안학교를 고양파주 시민들에게 알리는 계기를 만들고, 함께 어울리지는 친목의 장을 만들것”이라고 전했다.
글 김영금 편집위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