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과]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 신청접수 안내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장단콩! 생산이력관리로 브랜드 품질 차별화
- 생산이력제 신청접수 7월31일까지 -
파주시(시장 이재홍)가 안정적인 파주장단콩 생산과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 품질관리를 통한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5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2015년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 신청 접수를 받는다.
파주장단콩은 타 지역 콩 유입차단과 브랜드 품질관리 차별화를 위해 매년 파주지역에서 생산하는 국산콩 전체 품종을 대상으로 파종부터 수확·유통단계까지 생산이력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생산이력제 신청은 파주지역에 소재한 농지에서 콩을 재배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실에 비치된 신청서에 농가 현황 및 관내 농지소재지 지번, 재배면적, 재배품종 등을 정확히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타 지역에서 재배하는 콩은 신청할 수 없으며, 생산이력제를 신청하지 않는 농가는 농협수매도 참여 할 수 없다. 또한, 개별 판매시 파주장단콩 생산인증을 확인받을 수 없으므로 반드시 생산이력제를 신청해야 파주장단콩 원산지증명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금년에는 콩 파종시기와 영농여건을 고려하여 생산이력제 신청기간도 지난해보다 1개월 연장하였으며, 향후 생산이력관리가 확인된 파주장단콩은 등급선별, 정선작업 등 검수과정을 거쳐 축제장 판매 및 농협수매를 추진하여 소비처에 공급된다.
파주지역의 콩 파종 시기는 품종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지만 밥밑용 서리태는 6월 상순까지, 두부 및 장류용 백태는 6월 중·하순까지 파종하면 된다.
파주장단콩 재배 및 생산이력제 신청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기술지원과 웰빙작목팀(☎031-940-5272) 또는 읍면동 농업인상담실(☎031-940-8351~8362)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