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행정과] 임진각평화누리 금연홍보관 운영
수정 : 0000-00-00 00:00:00
- 제28회 세계 금연의 날(5.31) 기념 임진각 평화누리 금연홍보관 -
흡연!! 금연으로 치료받으세요.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제28회 세계금연의 날(5.31)을 기념해 지난 30일(토)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흡연, 알고 보면 질병! 금연으로 치료받으세요”라는 주제로 금연홍보관을 운영했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로 말미암은 폐해를 근절하고 전 인류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1987년 지정한날로 세계 곳곳에서 금연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세계 금연의 날을 알리기 위해 30여명의 중·고생 자원봉사자가 임진각 평화누리를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 활동을 실시했으며, 금연홍보관에서는 금연 상담 전문가들이 임진각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금연상담, 흡연으로 인한 질병 체험 마당, 흡연 및 절주 관련 물품 전시 등의 흡연체험관과 함께 스트레스 및 혈관 건강 측정, 치아 건강을 위한 불소겔 도포 및 불소양치용액 배부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관을 운영하여 약1,000여명의 시민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파주시는 흡연자의 금연을 도와주기 위하여 보건(지)소에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연치료약이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처방전을 발행하여 금연을 성공하도록 지원하며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흡연자는 계속하여 담배를 멀리할 수 있도록 흡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금연구역을 확대 지정하고 금연시설에서의 흡연을 하지 않도록 지도 단속을 실시하는 등 시민들이 담배연기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금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2015년은 담뱃값 인상으로 금연을 결심하는 시민들이 보건소를 많이 찾고 있는데 제28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흡연자뿐만 아니라 비흡연자 그리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 맞춤형 금연 사업을 더 많이 추진하여 시민들이 담배 연기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연사업에 대해 궁금한 점은 파주시 보건소(☎031-940-5561)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금연클리닉 이용 등에 대해서는 보건소 금연클리닉(☎031-940-5569)으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