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농업진흥과] 파주 강소농 현장맞춤 재무교육 실시

입력 : 2015-07-17 09:39: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강소농 재무교육을 받다 ~!!



- 파주시, 강소농에 현장 맞춤형 재무교육 실시 -



 





 



 파주시는 2011부터 강소농 교육을 실시하여 올해까지 총 400여 강소농가를 배출했으며 올해는 40여 농가가 강소농 교육을 받고 있다. 올해 파주시가 강소농 육성에 특히 집중하는 부문은 농가들이 어려워하는 재무교육을 실시해 농가의 경영전략에 도움을 주는 것이며, 농가30명을 대상으로 연2회에 걸쳐 농가에서 판매하는 제품 및 상품들에 대한 원가산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농가들이 농산물이나 농산물 가공품을 판매할 때 정확한 판매가를 모르고 인터넷 등에서 동일 제품 가격을 참고로 하거나 기준 없이 판매가를 결정하고 있어 농가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주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파주시는 회계 전문가들을 농가에 방문토록하여 재무교육을 제공했다. 농가 자신들이 재배하여 판매하는 농산물 및 가공품에 대하여 정확한 원가 산출을 함으로써 대형마트나 다른 유통상과의 판매 계약을 더욱 유리하게 할 수 있고, 농가경영 마인드도 함께 제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재무 교육을 통해 각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지속적으로 농가 재무교육을 강화?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