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수자원공사] 제9기 대학생 서포터스 "건강한 수돗물 캠페인" 전개(8.22토, 금릉역앞)

입력 : 2015-08-21 12:42:00
수정 : 0000-00-00 00:00:00

"건강한 수돗물 최고예요!"

150여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 파주 SWC(스마트워터시티) 금릉역 중앙광장에서 수돗물 마시기 캠페인

- 블라인드 테스트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 다양

 

 

■ 건강한 수돗물 홍보와 물 사랑 전파에 앞장서고 있는 “제9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 150여명이 2015. 8. 22(토), 파주시 금릉역 앞 중앙공원에서 『건강한 수돗물 캠페인』을 펼친다.  

 

■ 캠페인은 시민들이 수돗물을 직접 맛볼 수 있도록 병입수돗물(K-water)을 나눠주는 외에, K-water의 캐릭터 방울이와 사진찍기, 스태퍼를 밟으며 SWC를 이해하는 ‘도전! 건강한 SWC!’, 수돗물 블라인드 테스트 등의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최계운 K-water 사장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대학생 서포터스들의 열정적인 활동을 통해 건강한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파주 스마트워터시티의 성과를 전국에 확산하여 더 많은 국민들이 건강한 물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 대학생 서포터스들의 활동기간은 이달 말까지 약 5개월이며, 블로그나 SNS 등의 온오프라인에서 수돗물 바로 알아 제대로 마시기, 물 절약 및 물 사랑, Smart 물 관리, 물 관리 현장체험 등의 리뷰와 UCC를 Posting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파주 SWC(스마트 워터시티) : 파주시와 K-water가 공동으로 수돗물 공급 전과정에 첨단 ICT를 도입하여 체계적인 수량·수질을 관리함은 물론, 수돗물 정보 제공 등 건강한 수돗물 공급 시스템을 구축, 작년에 시범사업을 실시하여 수돗물 직접 음용율이 1%에서 19%까지 상승하였으며, 금년도에 급수인구 22만명을 대상으로 2단계 사업을 추진중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