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9)파주시의회, 사랑나눔 봉사활동

입력 : 2016-01-26 11:16: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사랑나눔 봉사활동 

- ‘파주보육원’, ‘플로렌스 너싱홈’ 방문하여…




○… 파주시의회(박재진 의장)에서는 파주시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1월 19일 ‘파주보육원’과 ‘플로렌스 너싱홈’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주변 정리활등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 파주보육원은 법원읍 소재 아동양육시설로 1958년도에 설립해 지금은 68명의 아동이 생활하고 있다.

플로렌스 너싱홈은 탄현면에 2008년 설립된 노인요양원으로 가정집과 같은 공간에서 전문 간호사의 집중 돌봄을 받는 시설로 지금은 34분의 어르신들이 생활하고 있다. 


○… 파주시의회 의원들은 2016년 새해 첫 봉사활동으로 파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보육시설과 설날을 맞아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 시설을 방문하여 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시설 정화활동을 하였다. 의원들은 봉사활동 후 아이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의 말벗을 해드렸다.


○… 파주보육원 윤하경원장은 요즘 각종 언론에 보도되는 아동학대에 대해 보육관계자로 마음이 많이 아프다며, 아이들이 좋은 시설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플로렌스 너싱홈 이예선 원장은 “가정에서 부모를 봉양하고 싶어도 사정상 모시기 어려운 분들을 대신해 정성껏 모시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남들은 힘들다고 하지만, 직원 모두 보람있는 일이라 생각하고 일하고 있다고 했다.


○… 파주시 의원들은 “우리의 아이들은 지역사회가 함께 양육한다는 마음으로 시민과 파주시에서 관심을 갖고 아이들을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플로렌스 너싱홈을 방문한 시의원들은 “부모를 시설에 부탁하는 자식의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보살펴 주기 바란다”며 앞으로 파주시 노인복지를 위해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파주시의회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건전한 나눔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