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해솔빛유치원, 웃고 놀며 꿈을 키우는 ‘해.솔.빛. Play Day’체험학습으로 행복한 유치원 운영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해솔빛유치원, 웃고 놀며 꿈을 키우는
‘해.솔.빛. Play Day’체험학습으로 행복한 유치원 운영
◦ 해.솔.빛.Play Day 체험학습을 통해 즐거운 놀이, 다양한 배움 실천 ◦ 웃고 놀고 꿈을 키우는 놀이와 체험교육으로 유아기 행복감 증진 |
해솔빛유치원(원장 김미애)은 매월 웃고 놀며 꿈을 키우는 배움놀이 「해.솔.빛.Play Day」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솔빛유치원 자율과제인 「해.솔.빛 play day」활동은 해처럼 밝게 웃으며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하는 ‘해의 날’, 솔처럼 푸르게 놀며 창의예술감성을 기르는 ‘솔의 날’, 빛처럼 꿈을 키우며 다양한 체험을 하는 ‘빛의 날’, 그리고 책과 함께 하는 인성Day, 세계시민으로서의 기본소양을 기르는 누리Day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솔빛유치원은 매월 인성․안전인형극, 매직벌룬쇼, 장애인식개선극, 어린이날 기념 찾아오는 판타지랜드, 샌드아트공연, 글램핑체험, 찾아오는 클래식음악회, 전통문화체험, 요리사 체험(송편 만들기, 피자 만들기, 김치 만들기) 행사를 운영했다.
또 원외 체험학습으로 파주 놀이구름, 딸기농장, 자란다미술관, 헤이리 예술체험관, 모산목장, 애플샤인농장 등을 다녀왔으며, 운정 호수공원 및 남두레공원 일대에서 사계절 생태체험 숲놀이를 즐기는 등 연6회 이상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유아들은 “극장에 가지 않고도 유치원에서 재미있는 인형극을 봐서 좋아요”,“사진으로 보던 송아지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하며 해솔빛유치원 체험학습의 즐거움을 표현했다.
학부모들은 “집에서 하기 어려운 김장 체험을 친구들과 함께 유치원에서 해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고 특별한 경험인 것 같아요”,“일을 하며 바쁘게 지내다보면 공연 찾아 보여주기가 어려운데, 유치원에서 아이들 수준에 맞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제공해주어서 고맙고 감사해요”라고 말하며 다양한 체험학습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김미애 해솔빛유치원 원장은“앞으로도 ‘해.솔.빛 play day’ 체험 활동을 통해 세상의 많은 즐거움과 기쁨을 알고, 자신의 꿈을 찾아 소중히 키워나가는 유아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