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시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청렴 특강, 활성화 방안 공유, 유적지 답사 등으로 청렴 정신 체득  

입력 : 2023-09-21 02:00:1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시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청렴 특강, 활성화 방안 공유, 유적지 답사 등으로 청렴 정신 체득

 

 

 

파주시가 20일 홍원연수원에서 파주시 시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민감사관의 역할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청렴연수원의 전문 강사인 한수구 원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올해, 3월과 8월 새롭게 위촉된 시민감사관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 이후 청렴 유적지(우계 기념관, 자운서원) 답사를 통해 역사 속 청백리의 청렴 정신을 직접 체득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감사관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앞으로 2년간 지역에서 일어나는 비리, 위법·부당한 행정사항, 대규모 건설공사 현장 감사 참여 및 시민 생활 불편 등을 제보·건의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특히 종합감사 시 현안 사항을 제보해 잘못된 관행은 개선하고 미비한 사항은 보완해 청렴한 시정으로 나아가는 조력자 역할을 하게 된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이번 워크숍이 시민감사관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각 지역별 활동 중인 시민감사관 간의 소통 및 교류 활동으로 파주시정이 더욱 신뢰받고 투명하게 실현되도록 그 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