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생활문화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 2023-09-01 06:35:0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생활문화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파주시 생활문화 발전전략 및 활성화에 관한 연구 -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생활문화 연구단체(대표의원 윤희정)는 지난 31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윤희정, 최유각, 이진아 의원과 파주시청 담당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해 파주시 생활문화 발전전략 및 활성화연구용역에 대한 연구 수행기관의 발표내용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을 진행했다.

 

최종연구보고서는 생활문화활동에 대한 현황분석과 타 지자체 사례, 정부 시책 현황 등을 담아 파주시 생활문화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으며, 연구 수행기관은 생활문화정책 일원화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생활문화 분야의 전문가와 단체를 발굴·육성해 생활문화센터를 설립하고 고유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윤희정 대표의원은 시민의 생활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연구내용을 바탕으로 파주시 생활문화와 관련된 정책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연구단체는 이번 연구 결과를 토대로 지속적인 정책개발과 선진지 벤치마킹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