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용욱 도의원, 어린이집 영아 무상급식 지원 방향 모색

입력 : 2023-08-31 04:11:22
수정 : 0000-00-00 00:00:00

이용욱 도의원, 어린이집 영아 무상급식 지원 방향 모색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영아 무상급식비 지원 관련 정담회 개최

 

 

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25일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에서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만나 영아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번 간담회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보통합을 앞두고 ·도 교육감이 누리과정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의 만 3세에서부터 5세까지의 유아에게 보육료 및 급식비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허용한 교육부 적극행정위원회 심의 결과에 대하여, 0세부터 2세까지 영아에게도 확대할 것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어린이집은 보육료와 급식비 등의 지원 대상이 3~5세 유아로 한정되어 영아에게도 동일한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영아(0~2) 대상으로도 동일하게 지원을 건의한다고 제안했다.

이용욱 의원은 영아와 유아에 대한 지원은 평등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육격차가 생기지 않도록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등과 논의의 자리를 마련하고, 충분한 검토를 거쳐 영아 무상급식비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고로 정담회는 김혜순(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금촌 해달별 어린이집 대표) 회장, 전금희(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원장을 비롯한 총 8명이 간담회에 참석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