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안전한 급식 위해 집단급식소 등 34곳 위생점검

입력 : 2023-08-25 00:36:5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안전한 급식 위해 집단급식소 등 34곳 위생점검

-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 노력

 

 

파주시는 가을학기를 맞아 828일부터 915일까지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와 식자재 공급업체에 대해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유치원 등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연간 1회 이상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 대상은 상반기에 점검이 완료된 급식소를 제외한 집단급식소 29(학교 1, 유치원 28)과 식자재 공급업소 5곳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소비기한(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보존식 보관 여부 비위생적 식품 취급 부패변질, 무표시 원료 사용 식기류 세척·소독 및 잔류세제 제거 지하수 소독 장치(자동 염소투입기) 정상 작동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식중독 발생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제품, 조리식품, 식품용수(지하수)는 수거 검사해 오염 여부를 확인하고, 오염이 됐을 경우 급식시설을 재방문해 소독을 실시하는 등 신속하게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점검과 더불어 식중독 예방 자율점검표와 교육 홍보자료를 배부해 조리 및 배식 시 손 씻기를 안내하는 등 식중독 예방요령을 지도 및 홍보할 예정이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형식적인 지도 점검을 탈피하고 실효성 있는 지도 점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