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공공건축 고도화 정책을 찾는 벤치마킹 - 수원시, 익산시 등 파주시 방문

입력 : 2023-08-08 02:15:5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공공건축 고도화 정책을 찾는 벤치마킹

- 수원시, 익산시 등 파주시 방문

 

 

광탄도서관 복합문화공간

 

파주시는 지난 4일 수원시가 파주시 공공건축 민간전문가(총괄 및 공공건축가) 제도 운영과 우수 공공건축물을 벤치마킹하고자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익산시의 방문에 이어 파주시 공공건축 고도화 정책에 대한 타지자체의 두 번째 벤치마킹이다. 이번 벤치마킹은 공공건축 고도화에 따라 처음으로 준공된 광탄도서관 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됐다.

 

이날 파주시 공공건축 고도화 정책의 초석을 다진 필립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 이기옥 파주 총괄건축가가 안내했다.

 

파주시 공공건축 고도화의 주요 내용으로 설계공모 준비 운영위원회 구성 건축 전문가 중심으로 심사위원 인력 자원 구성 설계공모 지침 개선(지역가점 삭제 등) 홍보 강화(포스터 및 작품집 제작) 토론을 통한 투표제 심사 등을 꼽았다.

 

아울러 파주시 공공건축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개최된 ‘2022 파주 공공건축문화제와 역사의 흐름에 따른 파주시 축선의 변화를 설명하면서 파주시 공간환경전략계획에 관해서도 소개했다.

 

파주시는 ‘2023 대한민국 국토대전에서 광탄도서관 복합문화공간이 공공문화건축 부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경관행정 부문에서 경의중앙선축 공간환경전략계획이 건축공간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