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4동,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관련부서 대책회의 열어

입력 : 2023-07-18 03:23:1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4,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관련부서 대책회의 열어

- 부서별 협력 통한 주민 피해 최소화 총력

 

 

 

파주시 운정4동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 상황 점검 및 관련 부서별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는 운정4동 다목적센터에서 파주시청 안전총괄과, 주택과, 허가3, 하수도과 총 4개 관련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주 발효된 호우주의보 피해 신고와 관련해 피해지역 현장점검, 문제점 파악 및 관련 부서별 대책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대책을 논의했다.

 

호우로 발생한 주요 피해 신고 내역은 야당동상지석동 지역 토사유출로 인한 배수 문제, 도로 오수 맨홀뚜껑 불안정, 배수시설 미정비로 인한 침수 등이 있었다.

 

주요 피해 원인은 주 침수 피해지역이 저지대에 위치해 고지대(황룡산)에서 내려오는 우수량이 도로 노면 혹은 기존 배수시설에서 처리되지 않은 채로 저지대로 흘러 기존 우수관에서 처리 불가, 역류되어 주민 주거시설에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침수로 인한 지반 약화 등 주택 안전 점검 지원 노력, 공사 현장의 토사가 배수시설을 막지 않도록 재확인, 허가 시 도로개설 구간 하수관로 확장연결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한, 도로 노면 배수 시설물 설치를 위한 노력과 시설물 설치를 위한 주민 토지사용승낙서 제출 협조 등의 방안을 마련했다.

 

최호진 운정4동장은 비상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담당공무원, 통장 등 비상연락망을 꼼꼼히 점검하고 운정4동 행정복지센터 내 모래주머니와 양수기를 배치해 비상 대응 체계를 강화하겠다라며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집중호우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