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전국 최초 전 가구 대상 난방비 지원 접수 실시

입력 : 2023-02-28 03:04:1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전국 최초 전 가구 대상 난방비 지원 접수 실시

- 김경일 파주시장, 접수 1일차 현장 점검

-“전 가구 지원 목표로 행정적 역할 다할 것

 

 

 

파주시가 전국 최초로 전 가구를 대상으로 난방비를 지원하는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접수가 오늘부터 시작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접수 1일차인 오늘, 운정1·2동행정복지센터 접수창구를 방문해 접수 현황을 점검했다. 김 시장은 전담창구 운영 전반을 세심히 살피며, 접수 과정에서 시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쓸 것을 지시했다.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은 난방비 폭등에 따른 민생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전 가구를 대상으로 20만 원씩 지역화폐인 파주페이로 난방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접수 첫 주인 오늘부터 33일까지는 혼잡을 사전에 방지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요일별 5일제를 진행하며, 신청기한은 331일까지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원금 접수를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시민들로부터 많은 격려와 감사 인사를 받았다, “파주시의회의 협력과 시민의 지지 덕분에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파주시 모든 가구의 지원을 목표로 전 공직자와 함께 행정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오는 32일 경로당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운영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