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2022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혁신평가‘우수기관’선정

입력 : 2023-02-20 05:40:2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2022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혁신평가우수기관선정

- 김경일 시장이 약속한확실한 변화민선8기 첫해부터 순항

 

 

 

끊임없는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며 혁신을 선도해 온 파주시가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혁신평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혁신 노력과 성과를 측정하는 평가로, 이번 2022년도에는 기관 자율혁신 참여와 협력 주민 맞춤형 행정 일하는 방식 혁신 혁신 확산 및 국민 체감 등 5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민간 전문가평가단과 함께 국민심사단이 참여해 심사를 진행했다.

 

파주시는 김경일 시장이 취임하면서 취임사에서 공직자에게 파주의 미래를 변화시킬 주인공은 우리라며, “공직자가 자부심을 가지고 변화를 위한 새로운 꿈을 꾸면, 변화의 과정에서 불어오는 외풍은 시장이 막겠다는 혁신 비전과 리더십을 제시한 바 있다. 이러한 김경일 시장의 혁신 의지가 높게 평가받아, 파주시는 이번 혁신평가 중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이러한 시장의 혁신 의지에 부응한 공직자들은 신박한 아이디어혁신 정책으로 혁신역량을 펼쳐나갔다. 전국 최초로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을 구축하고 수요응답형 버스를 도입해 주민의 발인 교통체계를 크게 개선하는 한편, 주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안전 분야에서도 시청률 프로그램으로 어르신의 고독사와 치매를 예방하는 똑똑TV’, ‘찾아가는 튼튼간판 안전점검 서비스등 혁신정책을 현실로 실현했다.

 

이 밖에도 원격 비대면 민원 상담 서비스 토지재산조회 민원서비스 통합민원창구 일원화, 주민참여 태양광발전소 공유재산 대부계약 절차 비대면 시행 자동차 관련 안내문 모바일 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변화시켰다.

 

김경일 시장은 이번에 파주시가 전국 최초로 지급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과 같이, 주민들이 가장 절실하게 희망하고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파주시의 혁신역량을 주저함 없이 펼쳐나갈 것이라며 혁신 의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