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중앙도서관, 어린이추천도서목록집‘책 먹는 아이들’발간

입력 : 2022-12-29 06:35:3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중앙도서관, 어린이추천도서목록집책 먹는 아이들발간

 

 

 

 

파주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22일 어린이추천도서목록집 책 먹는 아이들을 발간했다.

 

책 먹는 아이들은 어린이 전문사서가 5년 동안 진행해온 추천도서목록과 독후활동이 포함된 도서목록집으로, 40개의 분야에 750권의 도서목록이 수록돼 있다.

 

계절별 상황에 맞는 추천 도서와 한류 열풍같이 주목받는 국내 이슈부터 전쟁, 경제, 환경 등 세계적인 이슈까지 그 당시의 사회상을 비춰주는 도서들이 담겨있다.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일환으로 시민의 일상과 함께하기 위해 독후활동 영상을 사서들이 자체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책 먹는 아이독후활동자료가 함께 들어 있다. 또한, 사서의 노하우부터 활동 과정이 담겨있고, 유튜브에 접속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가 포함돼 있어 누구나 쉽게 독후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어린이추천도서목록집은 책과 연결지어 독후활동을 고민하는 사서 및 교사들을 위해 제작됐으며, 공공도서관과 관내 초등학교, 작은도서관 등 총 150개의 기관에 배포돼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권예자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발간은 오랜 기간 추천도서를 선정하고, 영상을 제작해온 사서들의 노력이 담긴 결과물이라며, ”목록집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이자 기둥이 될 우리 아이들이 책과 함께 반듯한 생각과 꿈을 가지고 성장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