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보건소, 의사소통카드로 다문화여성 소통의 벽 허문다

입력 : 2025-04-25 05:29:31
수정 : 2025-04-25 06:24:56

 

파주보건소, 의사소통카드로 다문화여성 소통의 벽 허문다

- 문산보건과 산부인과 다문화특화진료에 5개국어 의사소통 카드 도입

- 카카오채널 개설해 다국어 진료안내, 진료예약 편의도 제공

 

 

파주보건소 문산보건과는 다문화 여성의 병원 진료 시 의사소통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산부인과 진료용 다국어 의사소통 카드와 카카오톡 채널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보건소는 문화적·언어적 장벽으로 인해 진료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여성들을 위해, 문산보건과와 파주시 가족센터가 협력하여 5개국어로 된 진료 의사소통 카드를 제작하였고 이는 기본적인 증상이나 질문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문산보건과 산부인과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한국어 외에 베트남어·중국어·영어 등 5개 주요 사용 언어로 번역된 진료 안내문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진료 예약은 음성을 통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다문화 여성 및 외국인의 진료 편의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미 문산보건과장은 “병원 진료가 시급한 데도 언어 소통이 안 돼 병원 문턱을 넘지 못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면서 “문산보건과가 이번에 도입한 다국어 의사소통 카드가 다문화여성과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병원 진료실에서 겪는 소통의 벽을 허물어뜨리는 데 큰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사항은 문산보건과 진료검진팀(☎031-940-521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