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2동] 가족봉사단장 간담회 개최 예정
수정 : 0000-00-00 00:00:00
아름다운 공원, 그 중심에 운정2동 가족봉사단이 있다!
- 파주시 운정2동 가족봉사단장 간담회 개최 -
희망찬 가정, 살고 싶은 운정2동 조성을 위해 발대한 ‘운정2동 가족봉사단’이 지난 8월 한 달, 단지별로 가로수변 잡초 뽑기를 추진했다. 총 8개 단지 103명의 가족봉사단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보기 좋고 걷기 좋은’ 인도 조성으로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오는 9월 12일에는 운정2동 주민센터(동장 김영준), 공원관리사업소와 함께 10개 단지별 가족봉사단장을 모시고 3자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운정 신도시 내 공원 관리에 대한 가족봉사단 협조사항 전달, 2015년도 가족봉사단 운영 및 평가계획 설명 및 단지별 봉사단 운영에 관한 애로점과 건의사항 청취 등이다.
운정2동 가족봉사단은 지난 4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실시한 공원관리사업소의 ‘공원사랑 자원봉사’에도 단지별로 꾸준히 참여해왔다. 4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76명의 가족봉사단이 참여했으며, 누적 봉사회수는 총 167회에 달한다.
운정2동 가족봉사단의 주요 활동분야는 공원사랑, 마을사랑, 도시사랑의 3개 분야이다. 올 하반기에 단지별 선출된 가족봉사단장을 필두로 공원관리책임제, 살기 좋은 아파트 가꾸기, 깨끗한 운정2동 만들기, 재능기부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계획을 수립, 단지별로 적극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공원사랑 분야에서 가족봉사단의 활동이 두드러지기에, 아름다운 공원의 중심에는 가족봉사단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운정2동 주민센터(동장 김영준)는 재능기부를 위한 교육지원 등 오는 11월 중 운영성과 발표회(가칭 ‘가족봉사단의 밤’) 개최, 우수단지 평가 및 격려의 인센티브 제공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가족봉사단을 희망 파주의 대표적인 시민운동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