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박정 의원, 경기도민 부자되세요 연속토론회 3편 -경기 광역교통망 개선 철도망 중심

의회와의원 | 작성일: 2025-12-19 09:25:40 | 수정일: 2025-12-19 09:25:40

박정 의원경기도민 부자되세요 연속토론회 3

-경기 광역교통망 개선 철도망 중심 

 

–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위한 전략 논의

– 박정 의원, “철도는 도민의 시간을 되찾고삶의 반경을 넓히는 핵심 인프라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박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파주시을)은 12월 19(오전 11국회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경기 광역교통망 개선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 의원이 연속으로 추진 중인 경기도민 부자되세요 연속토론회의 세 번째 시리즈로철도망 확충을 통한 이동권 보장과 지역 가치 상승을 핵심 의제로 다룬다.

 

 아울러 수도권 교통 혼잡 해소와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경기도 철도망 확충 방안과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전략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는 인구 1,400만 명을 넘어선 대한민국 최대 생활권이지만여전히 출퇴근 장시간 이동서울 중심의 교통 구조지역 간 교통 격차라는 구조적 한계를 안고 있다특히 경기북부와 신도시 지역의 경우주거지 개발에 비해 철도 인프라 구축이 뒤따르지 못하며 도민들의 일상과 삶의 질에 큰 부담으로 작용해 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GTX 기존 노선의 조속한 추진과 더불어 GTX-G·H 등 이른바 ‘GTX 플러스’ 노선경기남부광역철도(반도체선), 북부 고속철도(KTX) 연장 등 경기도 전역을 아우르는 철도 중심 광역교통 전략이 폭넓게 논의될 예정이다.

 

 박정 의원은 철도는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니라도민의 시간을 되찾고 삶의 반경을 넓히는 핵심 인프라라며 이번 토론회가 경기도 철도 현안을 국가계획에 실질적으로 반영하는 출발점이 되도록 국회 차원에서 책임 있게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이번 토론회는 박정 의원을 비롯해 윤후덕·이언주·권칠승·백혜련·송옥주·김승원·임오경·한준호·전용기·이수진·김성회·김영환·이상식·이병진 의원 등이 공동 주최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회와의원)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