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이성철 시의원 5분 자유발언… “ 민생이 우선입니다”

의회와의원 | 작성일: 2025-12-18 21:50:35 | 수정일: 2025-12-18 21:50:35

파주시의회 이성철 의원 5분 자유발언

지역경제를 살리는 기본생활안정지금 지원,

민생이 우선입니다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이성철 의원은 12월 18일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3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기본생활안정지원금 예산 삭감은 시민의 삶을 외면한 정치적 판단임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고물가·고금리로 지역경제가 구조적 악순환에 빠진 상황에서 기본생활안정지원금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민생 대응책이라며이번 예산 삭감은 당리당략과 정치공학이 시민의 삶을 압도한 결과라고 밝혔다.

 

정책 효과에 대해서는이미 정부 소비쿠폰 정책과 파주시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통해 소비 진작 효과가 수치로 입증됐다라며, “2025년 1분기 기준 파주페이 가맹점 매출액 74.2% 증가결제 건수 82% 증가는 지역경제 회복의 명확한 증거라고 강조했다.

 

또한이번 지원금은 지역화폐 지급사용처 제한사용 기한 설정을 통해 무차별적 현금 살포가 아닌 가장 효율적인 경기 대응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성철 의원은 기본생활안정지원금은 찬반의 문제가 아니라 시민의 삶에 대한 책임의 문제라며시민이 낸 세금을 시민에게 돌려주려 했던 정책을 무산시킨 책임은 파주시의회 전체가 함께 져야 한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회와의원)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