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2025년 제1회 인허가 담당 공무원 교육

입력 : 2025-03-26 04:57:2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2025년 제1회 인허가 담당 공무원 교육

- 인허가 공무원 맞춤형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목표

 

 

파주시는 인허가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1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인허가 담당 공무원 직무 전문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축, 개발, 농지, 공장 등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거친 후 진행됐으며,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해 해당 분야의 실무 전문가를 초빙해 실제 주요 사례와 법률 해석을 제공했다.

 

교육은 총 2부로 구성됐으며, 1부에서는 법률사무소인 법무법인 대륙아주 소속의 김영규 변호사를 초빙하여 ‘중대재해처벌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해빙기 안전 점검 등 인허가 분야에서의 ‘중대재해처벌법’이 적용되는 실제 사례 및 법적 쟁점을 중심으로 강의 진행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인허가 업무 담당자의 실무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장을 만들고 전문가에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웃음의 기적’ 저자인 힐링펀연구소 김기연 소장을 초빙하여 그동안 많은 격무에 시달려온 인허가 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웃음으로 치료하는 강의 및 참여 활동을 추진하여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부터는 업무 공백을 방지하고 더 많은 인허가 담당 공무원들이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직무 전문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연 4회로 교육을 증회 편성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교육 구성 및 참가로 인허가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이끌어내고, 고도화된 인허가 행정 및 궁극적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구현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