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산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빛누리’ 제13회 수료&졸업식 개최

입력 : 2023-12-26 08:18:57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빛누리

13회 수료&졸업식 개최

 

 

 

파주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손배찬)의 문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나기숙) 방과후아카데미빛누리는 지난 23일 제13회 수료&졸업식을 파주시청소년수련관 5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졸업식은 오픈공연 샌드아트어린왕자를 시작으로 청소년유관기관 관계자 및 학부모의 축하와 격려 속에서 활동영상, 상장과 수료 및 졸업장, 장학증서 전달 후 박정국회의원 축사와 파주시청소년재단 손배찬대표이사의 인사말씀과 함께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 축하하였다.

 

송사를 발표한 1학년 학생은 ‘2학년 선배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새로 들어오는 후배들을 잘 이끌어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전했고, 2학년 졸업생의 답사를 발표한 학생은 ‘2년간의 여러 가지 활동이 자신의 새로운 모습도 발견할 수 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함께해준 친구들, 후배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수억고 치어리딩 리르와 졸업생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난타와 중창공연 발표가 진행 되었다. 마지막으로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미리크리스마스마술쇼와 함께 졸업파티를 가졌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에서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프로그램,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2학년 총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2024년부터 새롭게 개관한 파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더욱 다양한 활동으로 밝은 미래와 꿈꾸는 글로벌 K-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운영 될 것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