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부동산 중개 도우미’ 49명 위촉. 자립준비청년 보금자리 마련 지원

입력 : 2023-06-01 03:50:43
수정 : 0000-00-00 00:00:00

보금자리 마련 막막한 자립준비청년. 부동산 중개 도우미가 도와드려요

- 경기도, ‘부동산 중개 도우미’ 49명 위촉. 자립준비청년 보금자리 마련 지원

 

-·, 경기도자립지원전담기관, 공인중개사협회와 협업 추진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기남북부지부 소속 시구 지회장 49명 중개 도우미 위촉

- 자립준비청년이 2억 이하 주택 계약 시 중개보수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보금자리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부동산 중개 도우미’ 49명을 위촉했다.

경기도는 30일 도청에서 위촉식을 열고 부동산 중개 도우미로 위촉된 공인중개사협회 경기남북부지부 시구 지회장 49명을 경기도자립지원전담기관에서 자립준비청년과 연결해주기로 했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에서 생활하다가 18(본인이 희망할 경우 만 24)에 보호 종료된 청년을 말하며, 경기도에서는 매년 평균 370명의 자립준비청년이 홀로서기를 위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고 있다.

이러한 자립준비청년들은 보호가 종료되면서 생계부터 삶의 모든 것을 스스로 책임지는 성인이지만 당장 거주할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매물찾아보고 계약서를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도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전하게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부동산 중개 도우미를 추진하게 됐다. 자립준비청년들은 경도자립지원전담기관을 통해 거주를 희망하는 지역의 부동산 중개 도우미 정보를 제공받아 함께 부동산 매물을 확인하고 계약서에 대한 검토를 지원받을 수 있다. 2억 원 이하 주택 계약 시 저소득 주민을 경기도 중개보수 지원사업과 연계해 중개수수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앞서 자립준비청년의 주거지원 정책으로 이번 사업을 제안한 경기도의회 김태형 의원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곳에서 주거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각별한 관심을 갖고 보살펴야 한다라고 밝혔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최근 전세 사기 등 사회 취약층을 대상으로 하는 부동산 범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이러한 지원을 보다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