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다율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학부모 연수” 개최

입력 : 2024-09-25 12:01: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다율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학부모 연수개최

자녀와 함께하는 전통놀이 체험놀이중심 학부모연수 개최

 

부모와 유아가 함께하는 전통 놀이를 통한 우리나라 문화유산 계승

유아 놀이 중심교육에 대한 이해

 

 

파주 다율유치원(원장 박경숙)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지원사업인 방과후 놀이배움터를 적극 활용 하여 학부모 연수를 추진하였다.

이날 학부모연수는 우리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놀이 중심의 전통 놀이 체험이 이루어졌다. ‘단동십훈 놀이’,‘관계 풀기’ ‘당신의 이웃을 사랑하십니까?’,‘낱말 술래잡기’‘한 발 술래잡기’,‘짝꿍 술래잡기’,‘빼기 박수’,열 글자 소감 나누기의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되었고, 학부모와 유아들 모두 한마음으로 즐기며 놀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가 끝난 뒤 학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만끽하며 놀이 중심교육의 의미를 알고 앞으로의 학부모연수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며 만족스러움을 표현하였다.

다율유치원(원장 박경숙)은 유아들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더욱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전통 놀이 체험 학부모연수가 진행되기 전 학급별로 나누어 양일간(9.13~9.14) 전통 놀이를 진행하였다. 전통 놀이 체험으로는 공기놀이, 비석치기, 투호놀이 사방치기, 팽이치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급 교육과정과 연계된 학부모연수를 통해 놀이 중심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116()자연물 놀이 체험을 주제로 놀이 중심 3차 학부모연수가 추후로도 진행될 예정이다.

다율유치원(원장 박경숙)놀이중심 교육은 유아들의 행복한 성장의 기반이 되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학부모와의 연계된 교육을 통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더욱 빛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우리나라 고유 풍습 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오감으로 배우고 느끼는 시간이 되었고, 놀이가 가진 힘을 학부모가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