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드림스타트,‘마음담기 원예힐링’양육자 교육

입력 : 2024-04-29 00:25:5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드림스타트,‘마음담기 원예힐링양육자 교육

- 꽃바구니 만들기로 작지만 큰 행복, 드림스타트 양육자 웃음꽃 피다

 

 

 

 

파주시가 25일 파주시 시청 제2별관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를 대상으로 마음담기 원예힐링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모 등 양육자 19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원예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다양한 꽃과 소품을 활용한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꽃바구니를 만들었으며, 참여자들은 꽃을 만지고 정성껏 꾸며가는 과정에서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스트레스 감소 자존감 향상 인지기능 향상 수면 개선 식용 증가 등 심신 건강에 많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원예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관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양육자는 바쁜 일상에서 꽃을 만지며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직접 만든 꽃바구니를 집에 장식하면 너무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양육자들과 교류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작은 일부터 목표를 가지고 달성해 가며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육아, 일 등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내려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오늘 만드신 아름다운 꽃바구니처럼 풍요로운 감성으로 각각의 가정도 아름답게 가꿔나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정기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담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파주시 드림스타트(031-940-4416, 4434)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