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환 도의원, 무분별한 교원 자격 연수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 요청
수정 : 0000-00-00 00:00:00
조성환 도의원, 무분별한 교원 자격 연수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 요청
○ 교원 자격연수과정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마련 해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2)은 2월 22일(목) 경기도의회 제373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2차 업무보고에서 교육정책국을 대상으로 교원 자격 연수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을 요청했다.
경기도교육청 교원연수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현장 중심의 자격연수 운영으로 교원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해 시행되는 제도이다.
먼저, 조성환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자격연수와 각종 연수프로그램들이 통합 관리되고 있는지에 대해 질의하면서 구체적으로 개선 방안 마련이 되지 않은 점에 대해 질타했다.
또한, “ 연수에 대한 관리감독 시스템이 갖추어지지 않아 무분별한 교원연수가 진행 되었다.”며,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지 못한점이 아쉽다.”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학교 연수 프로그램과 관련 해서는 “ 미래인재 양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학교교육, 리더십교육, 디지털교육 등 관련 프로그램도 필요하지만, 학교폭력, 도박중독, 마약, 자살 등 위기학생 관리를 위해 학교관리자에게 필요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고 첨언했다.
마지막으로, 조성환 의원은 “학교관리자의 외부연수는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라며, “학생들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과정이 개설되어 시의상 그 필요성이 요청되는 교육연수에 대해서는 경기도 내 학교에 확대시켜 파급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제언을 덧붙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