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마을문화 지원 사업’공개 모집…최대 500만 원 지원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마을문화 지원 사업’공개 모집…최대 500만 원 지원
- 10개 마을공동체 선정 예정, 2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받아
파주시는 마을 단위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마을문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2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마을문화 지원 사업’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지역주민들이 문화공동체를 구성해 주도적으로 문화·예술 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분야는 문화 환경조성, 마을 문화조성 2개 분야이며 ▲주민참여도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 등 항목별 심사 평가를 통해 10개의 마을공동체를 선정하여 공동체별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으로 구성된 10인 이상의 주민 모임으로, 전체 구성원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관내 동일 읍면동으로 되어 있거나, 주민등록상 주소가 관내 동일 읍면동에 되어 있는 주민을 포함해 해당 읍면동에 소재지를 둔 사업장, 기관 등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구성된 단체여야 한다. 단, 특정 성별이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파주시 누리집(www.paju.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파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마을문화 지원 사업을 통해 마을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마을공동체 중심으로 문화예술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문화 주체로서의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