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초,‘겨울방학 동안 다지고 도약하는 SW‧AI 코딩, 영어, 독서, 늘품캠프’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영도초,‘겨울방학 동안 다지고 도약하는
SW‧AI 코딩, 영어, 독서, 늘품캠프’실시
◦ 겨울방학 동안 부족한 공부를 다지는 영어캠프, 늘품캠프 ◦ 디지털 시민과 세계 시민으로 도약하는 SW‧AI 코딩캠프, 독서캠프 |
파주시 월롱면 영도초등학교(교장 최계윤)에서는 3~5학년 학생(10명)을 대상으로 2024. 1. 10.(수)~1. 23.(화) 2주간에 걸쳐 SW‧AI 코딩, 영어, 독서캠프를, 1~5학년 대상으로 2024. 1. 10.(수)~2. 16.(금)까지 늘품캠프를 실시한다.
SW‧AI 코딩캠프에서는 소프트웨어 기초 원리 교육, 생활 속 인공지능 체험 실습, 엔트리와 스크래치를 이용한 코딩 협력 학습하였다. 특히, 인공지능 제작 체험과 딥페이크 활용 사례를 살펴보며 인공지능의 신뢰성과 편향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인공지능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갖도록 하였다.
영어 캠프에서는 원어민 선생님과 학기 중에 배운 파닉스 복습으로 영어 학습의 기초를 다지고, 원어민 선생님과 간단한 문장으로 의사소통하며 영어에 친숙해지면서 자신감을 느끼게 하였다.
독서캠프에서는 옛이야기와 정리 습관에 관한 책 읽기를 하고, 팝업북 만들기를 하여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며 바른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 특히, 함께 핫도그를 만들고 정리하는 실습까지 하여 학생들의 실천력을 끌어올리고 재미도 더 하였다.
더불어 영도초는 국어‧수학 중심의 기초학력을 다지는 늘품캠프도 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방학 동안 부족한 공부를 채우고, 미래인재 역량을 기르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