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더 큰 평화’를 여는 2023 DMZ 평화 마라톤 참가자 모집

입력 : 2023-07-24 01:26:23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 ‘더 큰 평화를 여는 2023 DMZ 평화 마라톤 참가자 모집

 

경기도, 1072023 DMZ 평화 마라톤 개최

- 통일대교를 건너 민간인 통제구역을 달리는 특별 코스 운영

- 축하공연, 북한음식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완주 메달 및 기념품 제공

- 많은 도민이 DMZ 평화 마라톤 통해 더 큰 평화를 여는발걸음에 동참하길 기대

 

 

경기도는 비무장지대(DMZ) 일원을 달리며 더 큰 평화를 기원하는 ‘DMZ 평화마라톤 대회참가자를 92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 주관하며, 통일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DMZ의 생태·평화적 가치를 체험하며, DMZ 일원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의 스포츠 분야 중 하나로, 이번 페스티벌은 공연, 전시, 학술, 스포츠 행사를 주요 내용으로 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마라톤 대회는 107일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되며, 오전 9시부터 임진각 평화누리를 출발해 통일대교를 건너 민통선 지역인 군내 삼거리를 반환하는 하프 코스와, 10km 코스 등 2개 부문이다. 임진강의 비경과 DMZ 일원을 체감할 수 있어 매년 많은 동호인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경기도 대표 마라톤 축제이다.

참가 신청은 921일까지 DMZ 평화 마라톤 누리집(www.dmzpeacerun.kr)에서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0km 코스 3만 원, 하프 코스 35천 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힙색 가방과 스포츠 양말을 제공할 계획이며, 완주 시에는 메달과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페이스페인팅, 북한 음식 체험관, 포토존,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전국 각지에서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패트롤 및 페이스메이커(기준이 되는 속도를 만드는 선수)들이 코스별로 밀착 지원된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지난해 대비 참가 인원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DMZ 일원을 즐기시면서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