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경기북부특별자치도 토론회’개최

입력 : 2023-07-07 05:02:54
수정 : 2023-07-07 05:12:20

파주시경기북부특별자치도 토론회개최

- 시민 공감대 형성으로더 큰 파주도약 기대

 

 

 

지난 75일 파주시민회관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의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파주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시의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비전과 과제를 주제로 했으며, 임순택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의 추진 상황 발표와 이성우 경기연구원 균형발전연구실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한 시간가량 진행됐다.

 

 

본격적인 토론에서는 소성규 대진대 교수를 좌장으로 고병헌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안명규 도의원, 조성환 도의원, 장인봉 신한대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파주시 발전방안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설치가 그간 여러 중첩규제로 역차별을 받아온 경기북부와 파주시의 발전을 위한 기회라며, “이를 통해 경기북부에 새로운 미래 성장의 중심점을 만들고 북부 도민들이 더 나은 환경과 삶을 누리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시군별 토론회는 오는 20일 동두천, 21일 의정부, 26일 연천에서도 연이어 개최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