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재단 파주시지회 개소식 성황리 열려
입력 : 2023-06-30 13:24:06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김대중 재단 파주시지회 개소식 성황리 열려
이상협 지회장 ‘김대중 대통령님 통합 리더쉽 계승 발전시킬 것’
김대중재단 파주시지회 개소식이 6월 28일 오후, 파주시 금촌동 형창빌딩 3층에서 열려 이상협 파주시지회장을 축하했다.
김대중재단 파주시지회 개소식은 경기 의정부, 서울 강서구, 경기 용인시, 충남 천안시를 시작으로 6번째로 열린 것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문희상 전 국회의장, 배기선 사무총장, 백학순 김대중 학술원장, 최광필 사무부총장, 이현주 청년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지역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 윤후덕, 박정 국회의원, 한길룡 국민의 힘 파주을 당협위원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과 박찬일 전 파주시의장, 박은주, 박대성, 손성익, 이혜정 파주시의원, 파주 충만한교회 임다윗 목사님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소식에 직접 참석한 문희상 전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상협 지회장은 젊고 강력한 추진력과 뛰어난 역량이 있다”면서 “무엇보다 김대중 정신을 이어 파주시지회를 이끌어 갈 적합한 인물”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상협 지회장은 “파주지역에서 故김대중 대통령님의 철학과 그분이 꿈꾸었던 포용과 통합의 단초가 될 수 있도록 겸손함으로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는 인사를 했다.
이상협 파주시지회장은 전남 장성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정책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현 김대중재단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국방·정보위 전문위원에 재임 중이며, 전 파주 웅지세무대학 특임교수, 국방부장관 정책보좌관, 국회의원 보좌관을 역임했다.
임현주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