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환경교육 위해 파주 민관산학 힘 모은다
입력 : 2023-06-13 01:48:51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지역 환경교육 위해 파주 민관산학 힘 모은다
-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9일 파주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파주시 지역사회의 환경교육과 실천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은 환경교육 및 실천 활동의 공동 참여, 환경교육 강사 교육 지원, 정보공유 및 인적·물적 자원 교류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참여한 단체는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비롯해 ▲에스케이(SK)주식회사 ▲행복한학교재단 ▲파주교육지원청 ▲한마음희망나눔센터 ▲닥터노아 등 6개 기관·단체다.
협약에 따라 에스케이(SK)주식회사와 행복한학교재단은 관련 예산 및 운영 지원을,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강사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파주교육지원청은 정보 공유와 기반 시설 제공을, 한마음희망나눔센터와 닥터노아는 교육과 실천 활동을 위한 물품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행복한학교재단은 2022년에도 세경고등학교와 파주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교육을 협업한 바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렬 상임회장은 “민관산학이 함께 힘을 합쳐 지역 환경교육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됐다”라며 “우수한 강사 양성과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