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우리마을예술학교, 나로부터 평화를 실천하는 '회복적생활교육' 수강생 모집

입력 : 2023-06-02 08:44:31
수정 : 0000-00-00 00:00:00

우리마을예술학교, 나로부터 평화를 실천하는 '회복적생활교육' 수강생 모집

 

 

 

우리마을예술학교(교장 김성대)는 나로부터, 가정으로부터 만들어가는 평화로운 공동체 교육을 위해 회복적생활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는 616일까지 부모(초등학생, 중학생 또는 그 나이대)를 대상으로 선착순 20명 모집한다.

 

우리마을예술학교는 2023년 파주시 평화통일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예술로! 평화로! 배우는 평화통일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회복적 정의의 철학을 바탕으로 '존중과 책임'을 통해 관계성을 강화하고 평화로운 공동체를 세우는 과정이다. 사례와 경험을 나누며 갈등 상황을 극복하고 성장과 변화의 기회를 만들어가는 수업이 될 것이다.

 

교장 김성대 씨는 기획한 동기에 관해서 평화를 너무 멀리서 찾은 것은 아닌가 싶다. 나 자신과 관계 맺음 속에서 평화를 찾고 가족, 마을, 나라, 세계로 확산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회복적생활교육을 통해서 갈등을 맞이하는 준비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우리마을예술학교에서는 평화가족합창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UN이 함께 노력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 17가지 목표를 교육내용으로 마을에서 문제를 찾고 해결해 나가는 마을연계 프로젝트 활동을 해오고 있다. 기후위기 온실가스를 줄이는 실천으로 탄소농업을 위해 텃밭교육을 하고 있다.

 

회복적생활교육은 파주 탄현면에 위치 한 국립 민속박물관 파주관 1층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구글 설문지(https://url.kr/o37x4m)를 통해서 접수한다.

 

임현주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