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조리읍, 무더위 속 환경정화활동 실시

입력 : 2023-06-02 08:17:5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조리읍, 무더위 속 환경정화활동 실시

- 주민과 함께하는 대규모 청소활동

 

 

 

파주시 조리읍은 31일 지역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조리읍을 만들기 위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조리읍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장협의회를 포함한 20여 개의 기관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청결 활동에 동참했다.

 

청소는 공릉천 하천변을 중심으로 5개의 구간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공릉천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에 대한 환경 정비뿐만 아니라 여름철 악취의 근원인 하천 내 투기된 쓰레기 수거를 위한 수중 청소도 이뤄졌다.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환경정화활동은 연중 홀수 달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7시에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훈민 주민자치회장은 “3월에 이어 5월이 진행된 정화활동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감사한 마음과 보내주시는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쳐 마을 청결활동 유지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윤상기 조리읍장은 더위 속에도 바쁜 일상 중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지역 단체 및 주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살고 싶어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조리읍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