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장단콩 두부를 활용한 건강한 채식 요리 만든다

입력 : 2023-06-02 08:15:3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장단콩 두부를 활용한 건강한 채식 요리 만든다

- 이론과 실습 교육 진행24명 선착순 모집

 

 

 

파주시는 68일부터 7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장단콩 두부를 활용한 채식 요리 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요리 체험은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됐으며, 파주의 특산물인 장단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건강한 채식 요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은 탄현면에 위치한 파주장단콩 웰빙마루 해스밀래 체험실에서 진행되며, 참새방앗간의 김남영 강사를 초빙해 이론교육과 실습교육(두부샐러드, 토르티야 만들기)이 함께 진행된다.

 

가치소비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식이 하나의 유행으로 자리 잡고 있는 현대사회에 이번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채식 요리를 배워 건강증진 및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은 2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파주시 누리집(www.paju.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시농업과 농산가공팀(031-940-5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파주시는 파주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계절 김치 교육, 전통장 교육, 쌀 베이커리 교육 등 다양한 농산물 가공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