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읍, ‘행복소통 1번지’ 찾아가는 행복센터 운영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문산읍, ‘행복소통 1번지’ 찾아가는 행복센터 운영
- 정보 취약 계층 대상 따뜻한 행정복지 펼쳐…주민 소통역할 수행
파주시 문산읍은 내포5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행복소통 1번지, 찾아가는 문산읍 행복센터’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문산읍 행복센터’는 마을회관 및 경로당 등을 방문해 정보 취약 계층을 중심으로 시정소식을 소통·홍보함으로써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행정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문산읍은 접근성이 떨어지는 마을을 우선 대상으로 ▲파주메디컬클러스터(PMC) ▲성매매 집결지 폐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시민안전보험 및 자전거보험 ▲취약계층 대상 경기도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 ▲복지멤버십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시정소식을 홍보하며 안내하고 있으며, 각종 애로사항 등을 상담하며 주민 소통 역할도 함께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방송, 언론, SNS, 소식지 등 각종 매스컴을 통해 홍보했던 시정 소식임에도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던 정보 취약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었었다.
안승면 문산읍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를 따라가지 못해 소외되는 계층의 정보격차를 최소화하고, 누구나 동등하게 맞춤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따뜻한 행정복지를 실현해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향해 달려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문산읍 행복센터는 운영 취지에 맞춰 접근성이 떨어지는 오지·벽지 마을을 중심으로 월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상황에 따라 수시로 추가 진행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