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행복한 교육도시 실현

입력 : 2023-04-19 09:04:5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행복한 교육도시 실현

- 5월 1일부터 신청, 지역화폐로 1인당 10만 원씩 지급

 

 

 

파주시는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입학생이 있는 모든 가정에 입학 축하의 의미를 담은 입학축하금 지원한다.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은 초등학교 등에 입학하는 아동을 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교생활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회보장적 성격의 사업으로, 전액 파주시 예산으로 지원된다.

 

시는 올해 2파주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를 제정해 입학축하금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이라는 공약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제2회 추경 예산을 통해 55천만 원을 확보했다.

 

대상은 2023년 입학일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초등학교 등에 최초 입학하는 1학년 신입생으로, 1회에 한해 1인당 10만 원씩 지역화폐(파주페이)로 지급된다. 지급은 관내 초등학교에서 받은 입학자 명단과 주소지 등을 확인해 신청일 기준 다음 달에 지급되며, 사용 기한은 20231231일까지다.

 

신청 기간은 51일부터 1130일까지이며, 파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하게 인터넷 접수가 어렵고 추가 제출서류 등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516일부터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입학축하금은 전국 최초로 지급한 파주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과 같이 지역화폐로 지급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대상자가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파주교육지원청과 관내 초등교육기관과 협력해 홍보에 온 힘을 다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