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충전기 설치 - 18개소 추가 설치로 이동약자 안전 향상 도모

입력 : 2023-04-17 09:48:0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충전기 설치

- 18개소 추가 설치로 이동약자 안전 향상 도모

 

 

 

파주시는 지난 14, 파주 관내 전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등 18개소에 전동보조기기 충전기를 설치했다.

 

전동보조기기 충전기는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조기기 사용자라면 등록 장애인뿐만 아니라 민원인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최대 2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

 

파주시에는 보건복지부 및 경기도 보급사업과 롯데 아울렛 후원으로 운정·문산 행복센터 및 금릉역 등 9개의 전동보조기기 충전기가 설치돼 있었다.

 

중증장애인과 노인의 전동보조기기 이용인구가 증가하고, 전동보조기기 이용 시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사고 발생 위험과 이동 불편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는 이동약자의 안전 향상과 일상생활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신규 예산을 편성했다.

 

이에 충전기가 설치돼 있지 않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신설된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 등에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했으며,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설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설치사업으로 장애인뿐만 아니라 교통약자가 배터리 방전에 따른 불안감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익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