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도시관광공사,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 구축에 앞장

입력 : 2023-04-10 09:03:1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도시관광공사,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 구축에 앞장

-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조성을 통한 바이오클러스터 육성에 앞장서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최승원)는 지난 7, 파주시 접견실에서 파주시(시장 김경일),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와 함께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발전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파주시장(김경일)의 주재로 국립암센터 원장(서홍관), 혁신전략실장(이종열), 산학협력단장(박종배) 국립암센터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파주메디컬클러스터 혁신의료연구단지 내 조성될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미래혁신센터에 대한 개발전략 및 향후 파주 메디컬클러스터를 세계적 수준의 바이오클러스터로 육성하기 위한 실행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미래혁신센터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혁신의료연구단지 내 조성될 클러스터의 핵심시설로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산---병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바이오기업들이 항암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최고 수준의 바이오 혁신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메디컬클러스터가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여 국가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파주시는 모든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하였으며,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은 차세대 신약개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바이오메디컬 산업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최승원 사장은 공사가 처음으로 참여하는 도시개발사업인 만큼 애착을 가지고 있다.”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공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사업은 부지 조성을 위한 대부분의 행정절차가 완료되었고, 공사의 출지분 상향에 대한 이사회가 지난 6원안의결 되었으며, 파주시의회 동의 절차가 진행중으로 연말 부지조성 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