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적성도서관, 인문 독서 살롱 ‘예술의 향기’성료  

입력 : 2023-04-07 10:03:4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적성도서관, 인문 독서 살롱 예술의 향기성료

 

 

 

파주시 적성도서관은 311일부터 4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 인문독서살롱 예술의 향기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예술의 향기향기의 미술관저자이자 조향사인 노인호 작가가 그림을 보고 영감을 받아 조향한 향수를 직접 시향하며, 눈으로만 봤던 그림을 오감으로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여인의 향기 편 <여인의 초상화 속, 은은하게 다가오는 유혹의 향기> 현대미술 편 <이해하기 어려운 현대미술을 감각적으로 느끼기> 조선미술 편 <청아하고 담백한 조선미술의 향기> 클래식 향기 편 <그림, 음악, 향기까지 오감이 즐거워지는 종합예술 강연> 4차시로 진행됐다.

 

당초 20명으로 계획했으나 회차마다 40, 60명으로 참여 인원이 늘어나 장소를 변경, 참여율을 높이며 호응을 이끌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동서양 작가들의 특성을 분석해 향기로 표현한 것이 기발하고 미술이라는 장르에 향기가 더해 우아함이 배가돼 모든 것이 완벽한 강연이었다고 밝혔다.

 

이인숙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노인호 작가와의 만남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향후에도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는 다양한 인문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