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지역 청년과 함께‘도시재생을 여는 작은 세미나’개최

입력 : 2023-04-04 04:13:3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지역 청년과 함께도시재생을 여는 작은 세미나개최

- 지역 현안 주민 의견 수렴 및 지역 의제 발굴

 

 

 

파주시는 지난달 30일 청년공간 GP1934(금릉역로 84 청원센트럴타워 6)에서 ‘2023년 제1회 도시재생을 여는 작은 세미나를 개최했다.

 

도시재생을 여는 작은 세미나는 지역 현안에 대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의제를 발굴해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자 지난해부터 진행된 행사로, 주제발표와 자유로운 토론 형식으로 3개월마다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청년, 주민, 공무원, 전문가,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청년이 궁금하다라는 주제로 청년이 만드는 지역혁신 사례를 살펴보고, 파주시 청년의 지역 활동과 고민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질의응답 및 토론을 통해 지역 활성화를 위한 청년 로컬 재생의 필요성과 청년들의 지속 가능한 지역살이를 위한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발표자로는 신효근 대표(주식회사 에쓰에쓰씨)청년이 만드는 지역혁신이라는 주제로 청년 지역재생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 법원읍에서 활동 중인 박지영, 한송희 대표(로딩, 공간 사유) 파주읍에서 활동 중인 조항현 대표(청년미디어협동조합 유앤미)가 지역에서의 청년 활동과 고민에 대해 발표했다.

 

유초자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도시재생 세미나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춘 지역 청년들이 파주시 도시재생의 큰 축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법원읍 도시재생사업에서 청년들과의 협력과제 등을 도출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