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웃사랑 실천…파주시 새마을회, 헌 옷 모으기 행사

입력 : 2023-04-02 00:12:23
수정 : 0000-00-00 00:00:00

이웃사랑 실천파주시 새마을회, 헌 옷 모으기 행사

 

 

 

파주시새마을부녀회는 31일 파주스타디움 주차장에서 자원재활용을 위한 헌 옷 모으기행사를 실시했다.

 

헌 옷 모으기행사는 헌 옷 등을 재활용해 자원 낭비를 막고 수익금을 기부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명자 부녀회장과 읍면동 부녀회장들이 참여했다.

 

읍면동 부녀회에서는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와 연계, 각 마을별로 방치돼있는 헌 옷, 이불, 가방, 신발 등을 수거하고, 주변 이웃들이 기부한 옷들을 수집했다.

 

이날 모인 헌 옷은 수거업체로 보내져 재활용되고, 판매 수익금은 각종 나눔 행사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쓰일 예정이다.

 

김명자 파주시새마을부녀회장은 각 읍면동에서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주신 덕분에, 환경도 보호하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도 있는 보람찬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자원재활용을 활성화해 탄소중립과 순환 경제 실천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우은정 자치협력과장은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새마을회원의 따뜻한 마음이 시민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 “새마을회의 헌 옷 모으기 행사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꾸준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