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조리읍, 봄맞이 대규모 환경정화활동‘클린데이’실시

입력 : 2023-03-30 09:31:3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조리읍, 봄맞이 대규모 환경정화활동클린데이실시

- 20여 개 단체와 함께 마을 단위 청소 활동

 

 

 

파주시 조리읍은 29일 지역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조리읍을 만들기 위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인 클린데이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조리읍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봄을 맞아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족 단위로 공릉천을 걷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마을 이장단을 포함한 기관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청결 활동에 동참했다.

 

청소는 봉일천 시내 일대를 중심으로 4개 구간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공릉천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에 대한 환경 정비와 함께 시가지 골목 안길, 학교 주변, 어린이 공원, 시장 안길 등 청소 취약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클린데이 활동은 연중 홀수 달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7시에 정기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며,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훈민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다른 단체와 활발한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 깨끗한 마을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윤상기 조리읍장은 바쁜 일상 중에도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지역 단체 및 주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아름다운 조리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