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탄현면, 찾아가는 어르신 복합 서비스 실시
입력 : 2023-03-28 05:06:34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탄현면, 찾아가는 어르신 복합 서비스 실시
- 찾아가는 이동 상담 병행…돌봄 관계망 구축
파주시 탄현면은 23일 법흥2리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어르신 복합 서비스’를 실시했다.
탄현면은 매월 경로당을 방문해 웃음치료 ‘하하호호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이동상담센터를 연계해 마을 어르신의 건강관리와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는 탄현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보건소 전문 인력이 방문, 어르신 40여 명의 건강위험요인을 파악해 상담하는 통합건강관리를 제공했다.
아울러, 사회적 교류를 통해 어르신 관심과 돌봄을 위한 관계망 구축을 위해 좀 더 편하게 어르신이 복지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이동 상담’도 병행 진행했다.
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상황에 맞는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고, 웃음 치료와 간단한 율동을 통해 마음과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이라고 전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직접 경로당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찾아 전문적인 건강관리에 나선 결과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 지역 내 보건 및 복지자원과 연계해 지역 어르신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